최신기사 ▽
해남군, 해안형 ESG실천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확대
재활용품 유가보상제 등 확대, 참여주민 연말 시상도
“해남형 ESG 실천”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으로 함께해요
작성 : 2022년 03월 11일(금) 17:34 가+가-

해남군, 해안형 ESG실천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확대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해남군이 해남형 ESG 실천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5대 생활과제 중 하나인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참여를 확대한다.

우선 재활용품 교환 품목 중 폐형광등을 투명페트병으로 변경한다. 고품질 재활용품인 투명페트병의 수거율을 높이고, 주민들이 손쉽게 재활용품 교환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읍면사무소에 투명페트명과 폐건전지, 종이팩을 모아오면 종량제 봉투, 화장지, 새 건전지 등으로 교환 해 준다. 평일에 참여하기 어려운 군민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 해남공원 및 해리 어린이공원에서 현장 교환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재활용품에 대해 품목별로 단가를 적용해 포인트 적립후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주는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땅끝희망이’도 실시한다. 투명페트병 등 6종 20품목의 재활용품을 읍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하거나 면 지역 순회 시 배출하면 된다.

주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연말에는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실적 등을 평가해 단체부, 개인부, 학생부 등 21명에게 총 1,015만원의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3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 연간 사업에 참여하면 된다. 회원 명단 제출 시 개인별 실적과 단체 실적 둘 다 적용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방문접수와 팩스(061-530-5585), 이메일(babaya0424@korea.kr)등으로 접수 받는다.

한편, 해남군 관계자는“2022 해남형 ESG 실천5대 과제로 선정된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땅끝희망이에 전 군민이 참여하여 재활용품의 재이용율 향상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은홍 기자 기사 더보기

hnnl298@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호남뉴스라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