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화순군, 수제청 활용 디저트·음료 개발 교육생 모집
교육 신청은 4월 21부터 선착순 20명
작성 : 2025년 04월 21일(월) 17:53 가+가-

화순군, 수제청 활용 디저트·음료 개발 교육생 모집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체험 기회 제공과 화순군민의 전문 기술 습득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025년 수제청 활용 디저트·음료 개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을 활용해 수제청을 직접 만들고, 이를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에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표를 두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농산물의 소비 확대는 물론, 수강생들의 소득 창출과 창업 연계까지 고려한 실용적인 과정으로 구성됐다.

실습 내용은 ▲과일 라떼 ▲롤 샌드위치 ▲과일 타르트 ▲과일 젤리 ▲홍차·꽃차 음료 만들기 등이며, 지역에서 생산되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농식품 가공에 관심이 있는 군민으로 선착순 20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오는 21일부터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061-379-5433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소득원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기사 더보기

hnnl298@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호남뉴스라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