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광주시 동구 계림1동, 기후 위기 대응·탄소중립 실현 맞손
5개 단체 참여…환경보호·복지 사각지대 해소
작성 : 2024년 12월 05일(목) 15:13 가+가-

광주시 동구 계림1동, 기후 위기 대응·탄소중립 실현 맞손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 계림1동은 최근 지역사회 5개 단체와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계림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명기), 계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순), 동구 시니어클럽(관장 신혜숙),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박미경), 한국마사회 광주지사(지사장 위한송) 등 5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자전거 주차장 설치 및 대여시스템 운영 ▲기후위기 대응 관련 일자리 창출 ▲환경 교육 및 정책 지원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등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과 실천을 약속했다.

박미경 공동의장은 “11월에 눈이 내리는 것은 117년 만에 있는 일로 이상기후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면서 “환경보호는 모두의 문제인 동시에 모두의 책임이다”고 말했다.

김명기 회장은 “계림1동에서는 최근 마을총회와 축제를 차없는 거리와 다회용기 이용으로 쓰레기 없는 마을 축제로 개최했다”면서 “이번 협약은 환경문제 해결과 마을복지 강화라는 지역사회의 2가지 과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현 계림1동장은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에서 주도하여 환경과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 주셨다“면서 ”5개 기관단체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기사 더보기

hnnl298@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호남뉴스라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