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지난달 28일 ‘2024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교육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교육발전유공 포상은 정부포상으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교육 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을 선발 및 포상하여 그 공로를 기리고, 교육 발전의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섬‧연안 생물자원과 다양성에 대해 유아,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성인 등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탄소중립 및 생물자원 등에 대한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5월 개관 이후 현재까지 4년간 4만 3천여 명의 학생‧성인 등이 자원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 나눔활동과 정부‧지자체 및 교육청과의 소통‧협력을 통해 기후‧환경‧생태교육의 저변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박남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교육부장은 “이번 수상은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직원 및 교육강사의 열정과 함께, 지역 학생 등을 비롯한 전국 단위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섬․연안 생물자원 연구기관의 특성을 살려 모든 국민들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은홍 기자 기사 더보기
hnnl298@naver.com